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옥션] 판매자가 반품보류 후 계속 승인처리를 지연해요.

by 태양_i 2020. 5. 6.
 

[옥션]  판매자가 반품보류 후 계속 승인처리를 지연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auction 옥션] 판매자가 반품보류 후 계속 승인처리를 지연해요.

판매자가 반품보류를 하였다면 회원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사유보기]를 눌러 반품보류 사유를 확인하세요.

만약 반품 추가 비용이 청구되었다면, 청구 사유를 확인하신 후 [반품비 결제]를 눌러 반품추가비용을 결제하시면 해당 상품은 자동 반품 승인처리 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필요하신 내용이라면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이에 대한 협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반품 보류 상태에서 14일이 지나도록 처리가 지연된다면 옥션에서 직접 개입해 원활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auction 옥션] 반품요청 후 교환해 주겠다는 메일이 왔어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회원님의 구매의사 여부에 따라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즉, 구매의사가 있는 경우는 판매자가 보낸 교환품을 수령한 후 구매결정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거래가 성사되며, 구매의사가 없는 경우는 판매자에게 교환이 아닌 반품을 다시 한번 요청하신 후 협의 하시기 바랍니다.



[auction 옥션] 반품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운송비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게 됩니다.



[auction 옥션] A/S 를 받아야 하는데 판매고객 연락처를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구매결정 이후 종료된 경매의 판매고객 연락처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전체 주문내역 에서 해당 ‘판매자 아이디’의 판매자 정보확인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uction 옥션] 상품을 교환하기로 판매자와 협의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교환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우선 기존 상품이 판매자에게 잘 도착하였는지 상품위치를 확인하시고,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교환상품을 신속히 배송해 줄 것을 요청하세요.

상품의 배송기간은 배송사와 배송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만일, 판매자가 교환상품을 발송하였다면 배송사로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판매자가 교환상품 재발송 지연 시 교환상품 도착 4일(영업일 기준)째 되는 날 판매자에게 벌점(-3점)이 부여됩니다.

판매자와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