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auction) 구매고객] A/S가 가능한지 알아보아요.
[옥션 구매고객] A/S가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A/S 가능여부가 궁금하실 경우 수령하신 상품의 제품설명서 혹은 제품인증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다 정확한 A/S여부 확인과 수령하신 상품에 궁금하신 점이 있는 경우 판매고객에게 직접 연락하신 후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판매고객 연락처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주문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해당 ‘판매자 아이디’의 판매고객 정보확인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판매자와 연락 후 상품을 교환 받았는데 구매결정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상품교환 후 [구매결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판매자가 판매관리 페이지에서 [교환처리] 버튼을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판매자에게 [교환처리]버튼을 체크해줄 것을 요청하십시오.
판매자가 [교환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님의 주문상태는 다시 '구매결정 대기' 단계로 이동하므로,교환상품을 수령하신 후 마이옥션에서 [구매결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옥션 구매고객] 구매결정 후 상품교환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구매결정을 하신 상품은 이미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되어 거래가 완료된 상태이므로 옥션에서의 상품교환처리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구매결정 이후 교환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직접 연락하셔서 교환에 대해 협의하신 후 회원님이 상품교환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내에는 언제든지 교환 또는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교환하고자 하는데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교환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상품 교환시 배송비는 교환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하면 됩니다.
[옥션 구매고객] 제품하자로 반품하는데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고 반품하래요.
제품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 반품원인 제공자는 판매고객이므로, 구매자가 배송비를 지불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이미 반품배송비를 지불하셨다면, 해당 판매고객에게 연락하셔서 배송비를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판매고객의 연락처는 마이옥션 > 주문내역 조회 에서 판매고객 아이디의 '판매자 정보확인'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