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반품을 하고 싶은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auction 옥션] 반품을 하고 싶은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요.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협의가 불가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상품 수령 후 8일)이내에는 언제든지 반품이 가능합니다.
반품을 원하실 경우 마이옥션 → 전체주문내역 에서 해당 상품의 [반품신청]을 클릭하신 다음 반품사유와 반품정보를 입력하신 후 상품을 판매자에게 발송해 주세요.
반품도착일 기준으로 2일(영업일 기준)이 지나도록 반품 승인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3일째 되는 날에는 자동으로 [반품승인] 처리되며, 상품대금은 회원님께 환불됩니다.
만약, 반품상품 발송 후에도 계속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판매자가 반품을 거부할 경우에는 옥션 고객센터(1588-0184 또는 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원활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auction 옥션] 교환/반품을 줄이려면?
교환/반품 문의를 줄이려면 다음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1. 상세한 상품정보 기재.
상품의 품명과 모델명은 기본!
정확한 사이즈와 소재, 색상, 제조일자와 유통기한 등 구매자가 구매 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세한 상품정보를 기재해주세요.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과 제품에 대한 사용방법 등도 알려준다면 더욱 좋겠죠?
2. 꼼꼼하고 안전한 포장.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제품 파손에 대비해서 꼼꼼하게~
변질의 우려가 있는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안전하게 포장해주세요.
3. 빠른 배송 및 배송 정보 공개.
사전 연락 없이 배송이 지연되면 상품 발송이 진행되는 중에 반품요청이 접수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상품 발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실을 빠르게 구매자에게 알려주세요.
4. 품목별 반품/교환 제한사유 공지.
가전제품, 의류/잡화, 화장품, 식품 등 품목별로 반품/교환이 제한되는 사유를 개별 상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주세요.
[auction 옥션]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반품을 하시더라도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해줘야 해당 주문이 취소되므로,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반품승인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를 하게되면 결제하셨던 카드는 자동으로 신용카드 승인취소 처리되며, 주문취소 후 3~5일(토, 공휴일 제외)이 지나면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게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
(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되는 수가 있습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처리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