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옥션(auction) 구매고객] 반품요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by 태양_i 2020. 5. 16.
 

[옥션(auction) 구매고객]  반품요청을 취소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옥션 구매고객] 반품요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상품을 반송하기 전이라면 고객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반품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을 철회하실 경우, 반품신청 시 결제한 배송비는 고객님께 환불처리 됩니다.

※ 단, 이미 판매자가 반품승인하여 환불이 완료 되었거나, 옥션지정/판매자지정 택배 신청 후 택배사에 접수가 완료되었다면  반품 철회는 불가합니다.


[옥션 구매고객] 판매자가 반품을 거절하면 반품할 수 없나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기간 이내에는 언제든지 판매자에게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반품요청 기간이 지났거나, 반품불가 조건인 상품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반품거절 시 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또한 상품 반품 후 판매자가 [반품보류]를 누른 경우에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주문취소/교환/반품내역 에서 판매자가 입력한 사유를 확인하시고 판매자와 추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션 구매고객]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반품이 가능한가요?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 라고 기재하여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우선하므로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옥션 구매고객] 구매결정을 했는데 반품을 하고 싶어요.

이미 구매결정을 하신 상품은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된 상태이므로 옥션에서의 반품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품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셔서 반품에 대해 협의하신 후 반품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내에는 언제든지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반품기간내 반품불가상품이 아닌 상품인데도 판매자와 협의가 안되거나,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이미 결제한 반품/교환 배송비를 취소할 수 있나요?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후, [반품/교환 배송비]만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결제한 배송비를 취소해야하는 경우,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반품 또는 교환 자체를 취소해주셔야합니다.


[옥션 구매고객] 반품한 상품의 배송위치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한 상품의 배송위치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조회] 버튼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