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옥션(auction) 구매고객] 반품/교환 시 배송비를 옥션에 결제할 수 있나요?

by 태양_i 2020. 5. 16.
 

[옥션(auction) 구매고객]  반품/교환 시 배송비를 옥션에 결제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옥션 구매고객] 반품/교환 시 배송비를 옥션에 결제할 수 있나요?

반품/교환 신청 시 구매자가 원할 경우 반품/교환 배송비를 옥션에 직접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시 유의사항.
1. 배송비 금액을 계산하실 때, 판매고객과 반드시 먼저 협의하세요.  특히, 상품주문시 선결제하신 최초배송비는 아래와 같이 환불/송금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결제수단은 1가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즉, 2가지 이상의 결제수단을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 환불금액에서 차감으로 선택 시 각 결제한 수단에서 차감 후 환불됩니다.(신용카드, 현금, 스마일캐시 전액결제만 가능)

4. 비회원 신용카드 결제 시, 반품/교환 배송비 휴대폰 결제수단 비노출.



[옥션 구매고객] 반품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반품정보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해당상품의 '반품정보수정'버튼을 클릭하신 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보류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보류하셨다면 우선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사유보기]를 눌러 판매자의 반품보류 사유를 확인하세요.

판매자가 반품 추가 비용을 청구하였다면, 청구 사유를 확인하신 후 [반품비 결제]버튼을 눌러 추가비용을 결제하면 해당 상품은 자동 반품 승인처리 됩니다.

만약 반품 보류 사유가 부당하다면,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반품보류에 대해 재협의를 하시면 됩니다.
판매자와 반품에 대한 협의가 되지 않고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판매자와 원활한 반품처리가 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추가구성상품만 반품할 수 있나요?

추가구성상품은 부분반품 불가합니다. 추가구성상품만 반품하실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시어 반품 후 별도로 대금을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옥션 구매고객] 반품 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해나요?

반품 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마이옥션 에서 반품/교환 신청을 하신 다음 발행된 승인번호로 편의점에 상품을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단, 해외배송 판매자 상품의 경우 편의점 택배 이용이 불가하니 유의바랍니다.

또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면, 택배기사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구매자가 언제든지 직장 또는 집 근처 편의점에 24시간 접수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상품을 반품/교환 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홈플러스] 배송된 상품의 유통기한/상품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받으신 상품의 유통기한 또는 상품품질에 만족하지 못하시는 경우,배송되는 시점에 발견하신 경우 배송기사님께 전달해 주시고, 배송이 완료 된 후 발견하게 되는 경우,마이옥션 > 최근 주문내역에서 반품을 신청하시거나, 홈플러스 고객센터(1577-3355)로 연락 주시면 해당점포로 접수하여 빠른 교환/반품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옥션 구매고객] [홈플러스] 인터넷에서 구입한 상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교환/반품 가능한가요?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매장에서 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마이옥션 > 최근 주문내역에서 접수하시거나 또는 홈플러스 고객센터(1577-3355)로 문의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