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TV [TV장애] TV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화면 모자이크 / 화면 깨짐 및 멈춤 현상 / TV화면에 "채널신호 수신 중" 문구가 뜨는 경우)
TV화면 불량 증상은 인터넷 회선/셋톱박스/연결 케이블 접촉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IPTV셋톱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LG U+ TV [나의 구독] U+tv를 통해 OTT를 가입한 고객만 이용할 수 있나요?
U+tv를 통해 가입한 OTT는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대신 별도로 가입한 OTT는 [나의 구독]에서 직접 추가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U+ TV [TV장애] 인터넷은 잘 되는데 TV화면이 검은색으로 신호없음, 자동채널검색 이라고 나와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지 확인합니다.
아닌 경우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직접 눌러서 빨간색이 녹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버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뒤의 전원선을 뺏다 다시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데도 동일하게 신호 없음 화면이 나올 경우
TV 뒤쪽에 연결된 HDMI 케이블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컴포넌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확인해주세요)
TV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케이블 번호로 선택합니다.
③ 그래도 안된다면, TV 뒤쪽과 셋톱박스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뺏다 다시 연결해주세요.
LG U+ TV [TV장애]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며 TV 시청이 안되요.
PC에서 인터넷 접속은 정상인데, TV화면에 인터넷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또는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셋톱박스 장비에 연결된 인터넷 LAN케이블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장비 후면의 인터넷 LAN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U+ TV [나의 구독] 관리할 수 있는 OTT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U+tv와 제휴한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쿠팡플레이, 라프텔의 구독 상품을 관리하고 해당 OTT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어요.
LG U+ TV [셋톱박스] 구글셋톱박스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셋톱박스로의 기기변경은 어렵습니다.
기본/고급형 셋톱박스 이용 중 TV교체(스마트TV)로 인해 셋톱박스 변경이 필요하다면 LGU+고객센터에서 전화로 UHD셋톱박스로 변경 가능합니다.
UHD셋톱박스는 HDMI 단자 지원 TV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일부 TV 모델은 호환성의 문제로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IPTV 요금제별 셋톱 임대료 차이 있음)
(※셋톱박스 변경 설치비가 청구됩니다)
출처: LG U+
자주찾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