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에넥스 텔레콤 -알뜰폰 FAQ] 해외 로밍중에 분실이나 장애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

by 태양_i 2020. 1. 14.
 

[에넥스 텔레콤 -알뜰폰 FAQ] 해외 로밍중에 분실이나 장애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봅니다.

 

해외 로밍중에 분실이나 장애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

① +82-70-4002-2900(유료)로 분실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② +82-70-4002-2900(유료)은 현지 통화체계에 따라 별도 로밍요금이 과금됩니다.
③ USIM 카드만 분실하셨어도 분실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④ 분실 접수가 되지 않아 고객님께 발생한 피해는 에넥스텔레콤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무료 분실 접수 방법 : 홈페이지(www.annextele.com) 로그인 후 [1:1상담문의] 또는 [My Page->분실신고]로 접수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정지 진행됩니다.

※ 로밍 핸드폰에서 무료전화 접속 시 통화가 안되실 수도 있으며, 통화가 될 경우 통화료를 부담하게 되니 현지 공중전화 또는 일반전화에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 이용내역 확인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매월 발송되는 청구서에 소액결제 이용내역이 기재되어 발송되고 있습니다.
청구서 발송 전이나 청구서 분실 등의 사유로 이용내역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당사 홈페이지 > MY WHOM > 요금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이용시 통신사 선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소액결제 시 기존에는 통신사를 "KT" 로 선택하였으나,2014년 7월1일부터는 "알뜰폰→에넥스텔레콤"으로 통신사를 선택하여 결제 가능 합니다.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한도 조정은 고객센터로 명의자 본인 요청 시 조정 가능하며, 이용 한도를 월 4, 12, 18, 30만원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가입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소액결제 차단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차단 해제는 불가능합니다.


정지중에도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일시정지 중에는 소액결제가 불가능하며 정지 복구 후 이용 가능 합니다.


로밍 중임을 안내하는 방송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는 건가요?

출국 전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로밍안내방송서비스'를 등록 요청하시면됩니다.

*홈페이지 >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를 통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에넥스텔레콤 어플 >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로밍안내방송서비스`는 `국제전화 발신제한서비스`와 중복가입 불가한 서비스입니다.
등록 원하실경우, 국제전화 발신제한 서비스 해지 후 등록 가능합니다.


자동 로밍이 가능한가요? 발생요금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핸드폰 및 3G, LTE 모델은 별도의 설정없이 자동 로밍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 방문국가에서 전화기 전원을 껐다가 켜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로밍이용요금은 국가별로 상이하오니,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로 출국 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로밍 서비스는 제휴되어있는 해외 통신망을 이용하는 서비스로 지역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금이 과다하게 발생될 수 있사오니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지역 및 요금을 확인 하신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