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LG U+ [U+스마트홈 우리집AI] U+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스피커에서 '기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by 태양_i 2021. 7. 17.
 

엘지 U+ [U+스마트홈 우리집AI] U+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스피커에서 '기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마트홈

스마트홈 기기의 일시적인 장애일 수 있으므로 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스마트홈 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엘지 U+ [U+스마트홈 우리집AI] U+tv와 스마트홈 스피커 연결이 잘 되지 않아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tv

아래 세 가지를 확인하고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말해 주세요.
• U+tv와 스마트홈 스피커에 연결된 와이파이 같은지 확인하세요.
• U+tv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U+tv 셋톱박스 종류가 U+tv UHD1, UHD2, UHD3, Soundbar, Woofer, Woofer IoT인지 확인하세요. 
   
☞ 스피커와 U+tv 연결 오류 해결방법 보기 http://naver.me/GHg27cH1


엘지 U+ [U+스마트홈 우리집AI] 와이파이를 껐다 켜면 스마트홈 스피커 연결을 다시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피커 연결방법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도 스마트홈 스피커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한 경우라면 새로운 와이파이로 스마트홈 스피커를 연결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한 뒤 따라해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와 스마트홈 스피커 재연결 방법

[클로바 프렌즈+ 또는 클로바 프렌즈+ 미니]
① 기기 뒷면 음소거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하단에 주황색 불빛 확인하기
② 네이버 클로바 앱 화면 하단의 [디바이스]→[와이파이]에서 변경하려는 와이파이 선택하기
        
▶ U+ 우리집AI 와이파이 연결하기 그림 설명 보기 http://naver.me/xRj4N2sg 
    
[U+스마트홈 우리집AI]
① 기기 앞면/뒷면 [와이파이] 버튼을 5초 이상 누르기
② 주황색 불빛이 켜지면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 화면 우측 상단 [스피커 설정]→[와이파이] 누르기
③ 변경하려는 와이파이 선택하기 
       
[U+AI_어벤져스]
① 기기 앞면/뒷면 [음소거] 버튼을 5초 이상 누르기
② 기기 하단에 주황색 불빛이 켜지고 화면에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에서 스피커를 연결해 주세요'라는 문구 확인하기
③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 화면 우측 상단 [스피커 설정]→[와이파이] 누르고, 변경하려는 와이파이 선택하기


엘지 U+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피커에 문제가 생긴 경우 어떻게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반품/AS

아래 내용을 확인한 뒤 따라해 주세요.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문의하여 기기 고장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① 전원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② 스피커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③ 스피커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④ 초기화 후에 휴대폰과 다시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출처: LG U+ 자주하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