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스마트홈 [가스잠그미]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어요.
U+스마트홈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 [우리집 관리] → [기기 해제]에서 기기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기해지 후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꼭 전화해 주세요. 앱에서 해지하는 것만으로는 서비스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 약정기간 안에 해지하는 경우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U+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허브 기기 정면에 있는 4개의 LED램프를 확인한 뒤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모든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정면 중앙 LED 램프가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시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초기화를 완료하면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박입니다.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빡일 때 :
기기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기기 하단에 있는 LED 램프 중에 불빛이 꺼져 있거나 깜빡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허브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위치에서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와 가전제품 사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LED 램프 정상상태 확인 방법
• 와이파이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AI리모컨허브가 잘 연결되었다면 불빛이 켜지고, 이때 인터넷 LED는 꺼집니다.
• 스마트홈 LED : 정상적으로 허브 기능을 진행하는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 인터넷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랜선으로 연결한 경우 불빛이 켜지고, 이때 와이파이 LED는 꺼집니다.
U+스마트홈 [U+스마트홈 우리집AI] U+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스피커에서 '기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스마트홈 기기의 일시적인 장애일 수 있으므로 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스마트홈 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U+스마트홈 [도어센서] 전원선을 연결해야 하나요?
도어센서는 배터리로 작동합니다.
사용 환경과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배터리 양은 U+스마트홈 앱에서 확인해 주세요..
U+스마트홈 [U+스마트홈 요금제] 서비스를 해지할 때, 사용한 기기는 반납해야 하나요?
기기는 임대 상품이므로 모두 반납해야 합니다.
서비스 해지를 신청하면, 택배사에서 기기 수거를 위해 고객님께 전화를 드립니다.
홈매니저 방문 수거를 원하시면, 택배사와 통화 시 택배 반납을 취소하고, 홈매니저 방문 수거를 원한다고 알려주세요.
택배가 취소되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 고객님께 전화를 드려, 홈매니저 방문 수거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 별도 구입한 외장메모리카드를 맘카 Easy에 꽂아 사용 중인 고객은 반납 전 카드를 분리해 주세요.
U+스마트홈 [맘카] 기기를 분실했습니다.
맘카는 임대 기기이므로, 분실 시 고객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약정 기간 내 분실한 경우 할인반환금도 발생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LG U+
FAQ: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