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시오사

코레일(korail.com) 자주묻는 질문들입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자유여행패스]   문화누리패스는 무엇인가요?
    문화누리패스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통합문화이용권 제도에 따라 통합문화이용권 수혜자가 KTX 및 일반열차(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호, 누리로)를 2~3일간 자유석 또는 입석으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전용 기명식 철도패스입니다.



    [자유여행패스]   자유여행패스(내일로/하나로/문화누리) 이용방법 및 금액 등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에서 자유여행코너의 하위메뉴인 국내여행패스 부분에서 각 패스에 대한 이용방법 및 권종별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을 이용할 경우 철도승차권 예약발권 앱인 코레일톡의 하단 메뉴바 메뉴중 ""관광상품""을 선택한 후 자유여행패스 목록에서 원하시는 패스를 선택하시면 즉시 구매 발권이 가능합니다.



    [여행정보]   KTX-선박 연계상품 '레일쉽'(제주도/울릉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코레일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KTX와 연안여객선 및 크루즈 여객선을 연계하여 제주도와 울릉도를 여행할 수 있는 해양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상품의 예약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상단메뉴 중 "여행상품"에서 "KTX+연계서비스코너"의 "레일쉽-제주도(목포), 레일쉽-울릉도(포항)"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레일쉽 상품을 10명이상의 단체가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열차 및 선박의 좌석 확보를 위해 부득이 오프라인 예약만 가능하며 예약가능한 예약처는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대전역, 서대전역, 오송역, 천안아산역, 익산역, 나주역, 광주송정역, 목포역을 방문하시어 승차권 예약창구 또는 여행센터에서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패스]   하나로패스는 무엇인가요?
    하나로패스란, 18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자유여행패스로 3일간 일반열차(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호, 누리로)를 입석 또는 자유석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유여행패스]   내일로패스 이용시 제휴 혜택이 많다고 하던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코레일은 경제력이 빈약한 청년들의 국내여행편의 확대를 위해 지역의 지자체 및 제휴사들과 뜻을 함께하여 내일로를 이용하는 내일러들에게 숙박, 관광입장권, 시티투어, 렌터카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휴혜택과 관련한 정보는 내일로 공식 홈페이지 (www.rail-ro.com)에서 지역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패스]   내일로패스 이용 대상은 누구인가요?
    내일로패스 운영기간에 생일에 의한 나이가 만 27세 이하인 대한민국 국민 및 외국인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전동열차]   전동열차에 자전거 휴대가 가능한가요?
    코레일에서는 전 노선 전동열차의 자전거 휴대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ㅇ 자전거 휴대 가능일 : 토, 일요일 및 공휴일(평일 이용 제외)
    ㅇ 접이식 자전거는 접은 상태에서 상시 휴대 가능.
    ㅇ 전동열차의 맨 앞/뒤 칸에만 자전거를 휴대하고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전거 휴대에 관한 기준은 [사업분야] - [광역철도사업] - [전동열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