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시오사

LG U+ 모바일 [모션키]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모션키]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모션키 홈페이지 또는 앱 설치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모션키 홈페이지: motionkey.net 접속 → [서비스 가입·해지]
    - 모션키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원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모션키’ 앱 설치 후 가입 진행




    LG 유플러스 MOBILE [모션키]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만 19세 이상 U+모바일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실물 운전면허증과 같이 법적인 효력이 있나요?
    통신3사 LG U+, SKT, KT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따라서 운전 자격 증명이나 신원 확인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임시허가증 정보]
    - 회사명: ㈜엘지유플러스
    - 임시허가번호: 2019-13호
    - 임시허가 발급일: 2019년 10월 1일
    - 임시허가 유효기간: 2020년 6월 24일~2022년 6월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부과한 조건을 이행하고 배상 책임 보험 등에 가입한 사실을 확인받은 날로부터 2년)
    -개인정보보호 배상 책임 보험 10억 한도 가입
    ※ 주민등록번호는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한 관공서, 은행 등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제 2종 원동기 장치자전거 면허를 취득한 만 16세 이상, 제 1종 및 2종 보통 면허, 제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한 만 18세 이상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에서 발급받은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경우 등록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한 명이 같은 명의로 여러 대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모든 휴대폰에 등록할 수 있나요?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 한 대에 1개의 통신사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 휴대폰에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등록하면 다른 휴대폰에 등록한 면허증 정보는 삭제됩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운전면허증의 갱신이나 정지, 취소 상태도 확인할 수 있나요?
    운전면허증이 갱신이나 정지, 취소된 경우에도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의 운전면허 검증 시스템과 연동하여 실물 운전면허증 상태와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따라서 면허증이 갱신되거나 취소된 경우, 등록한 면허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면허가 정지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정지 기간 이후 다시 등록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MOBILE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개인정보 해킹 및 도용의 위험은 없나요?
    개인정보 해킹 및 도용 방지를 위해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해킹 방지]
    등록한 운전면허 정보는 휴대폰 내 안전한 영역에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도용 방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편의점, 운전면허시험장 등에서 모바일운전면허 사용 시 화면에 QR코드 및 바코드 외 개인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인증 화면 위에 캡처 방지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사용 유효시간을 두어 도용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 및 도난 발생 시에는 즉시 LG U+고객센터 휴대폰 114(무료)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 신고 접수 상태에서는 PASS 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LG U+     FAQ: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